본문 바로가기

일상/가내수공업

갬성있는 자동차 주차 번호판 만들기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자동차에 자신의 연락처를 남겨두는건 자동차 운전자의 기본적인 매너죠. 저도 첫차를 마련했을때 제 연락처를 어떻게 남겨둘까 고민하다 시중에 나와있는 주차 번호판을 찾아봤었습니다. 그런데 딱히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까짓껏 직접 만들자! 핸드폰 번호만 적으면 아무렇게나 만들어도 되잖아! 싶어서 직접 만들었는데요, 친구가 마음에 들어해서 친구꺼랑 부모님 것 까지 만들었었네요.

 

 

주차번호판

 

 

오늘은 그때의 기억을 되살리며 비슷하지만 조금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자동차 주차 번호판 만들기 준비물]

1. 딱딱한 종이 
2. 색연필
3. 펀치
4. 가위
5. 흡착판 ★

 

 

 

 

먼저 딱딱한 종이가 필요한데요, 저도 문구점에서 마음에 드는 종이를 찾아봤지만 딱히 눈에 들어오는게 없더라구요. 판매하는 종이 중에 마음에 드는게 없다면, 집에 있는 케이크 먹고 보관해둔 조각케이크 박스나 연습장 앞뒤 표지 이런걸 찾아보세요. 빳빳하고 색감이 연하면 괜찮아요. 그리고 그림을 그릴꺼니깐 색연필이 필요하고 펀치와 가위(또는 칼)도 준비해주세요. 가장 중요한건 흡착판인데요, 집에 굴러 다니는 것 있으면 그걸 사용하시고 저는 없어서 문구점에서 구입했어요. 흡착판 달라고 하시면 찾아주실 거예요. (저는 흡착판이란 이름을 몰라 구구절절 설명했었답니다.....)

 

 

 

 

재료를 모두 준비했다면, 첫번째로 준비한 종이를 필요한 사이즈 보다 크게 오려주세요. 나중에 다시 테두리를 자를 거라서 칼같이 자를 필요는 없어요. 대충 필요한 사이즈 만큼 자르면 됩니다. 

 

 

 

 

오름디자인에서 공유해준 전화 이모티콘 소스

 

 

그 다음은 종이에 그림을 그려넣을 건데요 본인이 원하는 그림을 그냥 바로 그려 넣으셔도 되고요, 저는 전화기 그림을 넣고 싶어서 인터넷에 검색해봤어요. 상업적으로 사용할 건 아니지만 블로그에 올릴꺼라 공유해주신 디자인이지만 댓글로 허락을 받았습니다.(바로 답변해 주셨어요:)) 자 그럼 이제 따라 그려보도록 할게요.

 

 

 

 

저는 두번째 말풍선에 전화기가 들어간 그림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런데 허락받은게 창피하게 그림은 참 허접하게 그려졌죠? 위에 두개는 실패했고 심기일전해서 다시 3개를 그려봤어요. 뭐 내가 사용할꺼니까 그냥 나만 만족하면되니까 너무 부담갖지 말고 적당히 잘 그려주세요. 저는 전화기에 색도 입혀 주었어요. 그리고 밑에 연락처를 적어주었습니다. 연락처 위에 쓰고 싶은 멘트를 적어도 괜찮겠네요. 그다음은 바로 가위로 테두리를 잘라 주어도 되는데 저는 검은 색연필로 테두리를 한번더 둘러 주었어요. 자를 대서 그릴 필요는 없고 느낌을 살려서 반듯하게 그려주세요. 

 

 

 

 

그 다음 테두리를 따라 가위로 잘라주시구요, 사실 흡착판 없이 요렇게만 사용하셔도 되요. 제 동생은 그냥 이 상태로 오른쪽 앞유리 밑에 놓고 사용하더라구요. 그렇지만 저는 더 단단하게 고정하고 싶어서 흡착판을 이용하기로 합니다.

 

 

 

 

 

구멍 뚫을 위치에 펜으로 점을 하나 찍어주고 펀치로 구멍을 뚫어 주세요. 한번만 뚫으면 좁아서 흡착판이 들어가지 않을 거예요. 두세번 더 뚫어서 사이즈를 좀 더 키워주시고 흡착판을 끼워넣어 주세요. 주차 번호판을 밖이 아닌 자동차 안에서 붙여야하니 흡착판 붙이는 면이 앞으로 오게 해주세요. 그러면 제일 위에 있는 사진처럼 자동차 주차 번호판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자동차 앞유리 한쪽면에 붙여 주시면 되는데요, 혹시 색이 바랠까 걱정하시나요? 제 차에 있는 차량 번호판은 수년이 지났지만 아직 글자도 그림도 또렷히 잘 보존되고 있어요. 혹시 색이 바랬거나 그림이 지겹다면 까짓껏 다시 하나 더 만들어 주세요 :)

 

 

 

 

 

 

 

혹시 새로 자동차를 구입하는 지인이 있다면  새차 선물로 하나 만들어 드리면 좋아하실 거예요. (취향이 다를 수 있으니 본인이 만든걸 보여주고 반응을 살펴보세요.) 자 그렇지만 우리, 전화를 받는 일도 하는 일도 없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전하도록 해요.

 

[자동차 주차 번호판 만들기 요약]

1. 빳빳한 종이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연락처를 적는다.
2. 테두리를 그리고 가위로 자른다.
3. 펀치로 구멍을 뚫고, 흡착판을 끼운다.
4. 차량 앞유리 한켠에 붙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