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정보

기미,잡티를 연하게 해줄 천연 들깨팩

 

 

들깨가루가 미백효과가 있는 거 아시나요? 기미, 잡티를 잡고 피부를 환하게 해줄 들깨가루 팩! 일주일에 2~3회 정도 해주는 것만으로도 기미, 잡티가 많이 연해지고 피부가 환해진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딱 한달만 속는셈 치고 시도해 보는 것 어때요?

 

 

저는 평소 쉬는 날마다 오름으로 트레킹을 가고 야외 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라 얼굴에 기미와 잡티가 좀 있습니다. 항상 컴플렉스였는데요, 이제부터라도 선크림도 자주자주 덧바르고 미백 팩도 자주 해주면서 깨끗한 피부로 같이 거듭나도록 해요.

 

■ 들깨팩 재료

1. 들깨가루 5큰술
2. 꿀 5큰술
3. 요거트 1큰술
4. 팩 용기
5. 팩 브러시

 

들깨가루는 200g 짜리를 3,500원 정도에 구입했구요, 꿀은 평소 꿀팩할때 자주 사용하던 이마트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했는데 있는거 아무거나 쓰셔도 되요. 요거트는 있으면 넣는데 없으면 넣지 않아도 되요. 

 

들깨가루 : 꿀 : 요거트를 5 : 5 : 1 비율로 넣어주세요. 한꺼번에 만들어 두고 보관하셨다 써도 되고, 딱 한번 할만큼만 만들어도 괜찮아요. 저는 5큰술씩 넣었더니 5~6번은 할 만큼은 나왔습니다.

 

■ 들깨팩 효능

1) 들깨가루

들깨가루는 루테올린이란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게 미백에 굉장히 좋아요. 일반 미백 화장품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성분이 알부틴인데요, 루테올린에는 알부틴 보다 2배 이상의 미백 효과가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미 존재하고 있는 기미, 잡티를 연해지게 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들깨가루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서 미백은 물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2) 꿀

꿀은 단독으로 얼굴에 꿀만 발라도 효과가 좋죠. 여기에 다른 재료까지 섞에서 사용하면 금상첨화입니다. 꿀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줘서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유지시켜 줍니다. 꿀만으로 팩을 해도 피부에 광이 나는 걸 느끼실 거예요.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요거트

우유나 요거트에는 젖산이 풍부한데 젖산에는 각질제거 효과가 있어요.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곡물세안

곡물세안은 옛날 궁중의 여인들의 미용 비법이라고 하죠. 곡물로 세안하면 세정력과 보습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 들깨팩 만들기

 

들깨가루를 5스푼 넣어주세요.

 

 

꿀을 5스푼 넣어줍니다.

 

 

요거트를 1스푼 넣어주세요. (생략 가능)

 

들깨팩
천연 들깨팩 완성!

 

잘 저어주면 되는데, 들깨가루 : 꿀 : 요거트(5:5:1)의 비율만 지켜서 만들면 양은 상관 없습니다. 저는 쫌 묽게 되었는데 들깨가루를 조금 더 넣어서 조금 더 꾸덕하게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들깨가루가 가루라 팩이 거칠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섞어 넣고 보니 살짝 거친 밀가루 반죽같은 느낌이예요. 생각보다 부드럽게 발리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들깨팩 바르기

손등

 

1. 얼굴에 펴바르기

얼굴에 팩 붓으로 잘 펴발라 주세요. 꿀이 들어있어서 흐르지 않기 때문에 따로 시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기미, 잡티가 많은 광대뼈 부근은 좀 더 많이 발라주었습니다. 손등에도 발라보았는데 이런 질감이예요. 좀더 꾸덕하게 만드셔도 괜찮아요.

 

 

 

 

 

2. 20분 후 미온수로 세안

20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 주세요. 가루게 눈에 들어갈 수 있으니 눈가, 입가를 먼저 살짝 닦아주는 느낌으로 세안하시면 편할 거예요. 특히 헤어라인이나 턱끝에 잔여물이 남아 있을 확률이 높으니 꼼꼼하게 잘 씻어내 주세요.

3. 들깨팩 주기

일주일에 2~3번 정도 해주세요.

4. 알레르기 테스트

천연팩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약한 피부인 손목에 살짝 발라보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지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하세요. 

 

■ 들깨팩 사용 전후 비교

손등
들깨팩 사용전(무보정)
손등
들깨팩 사용 후( 무보정)

 

1. 들깨팩 사용 후기

들깨팩 사용 전후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굉장히 환해진 것 같지만 그런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구요, 얼굴이 확실히 부들부들해졌고 살짝 환해진 것 같아요. 솔직히 피부과에서 레이저를 쏘아도 밝아졌나? 싶어서 거울을 계속 보게 되잖아요? 레이저로도 한번에 해결하지 못한 기미를 팩으로 한번에 해결이 되면 말이 안되죠. 그래도 앞으로 꾸준히 일주일에 2~3회 정도 해주면 지금보다는 맑고 환해진다고 하니 끈기를 갖고 열심히 해줍시다. 팩을 잘 씻어낸 후 사용하고 있는 기초제품들과 크림까지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2. 기미 예방하기

1) 기미가 생기는 이유

기미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방어작용인데,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기미가 생긴다고 해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보호를 위해 멜라닌 색소를 분비하게 되는데요, 피부 속에 멜라닌 색소가 많아지면 기미가 생기게 되죠.

 

2) 자외선 노출 줄이기

자외선 노출을 최대한 줄이는게 기미에는 좋습니다. 우리가 예방할 수 있는건 외출시 모자 사용하기, 선크림 꼼꼼히 바르기, 2시간 간격으로 선크림 덧바르기 등이 있겠네요. 저처럼 트레킹을 즐기는 분이시라면 항상 팔토시를 챙기시고 얼굴에 등산용 마스크도 눈밑까지 올려서 써주세요.

 

그리고 손을 간과하기 쉬운데, 저도 그 부분을 많이 놓칩니다만, 손도 탑니다. 장갑을 껴주는게 좋습니다. 위 사진에서 자세히 보면 손등에도 기미가 생긴게 보일 거예요. 저는 팔토시 까지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깨부터 팔목까지가 살짝 탔고, 손이 살짝 더 타서 어깨끝부터 손가락 끝까지가 그라데이션으로 타게 됩니다. 손도 타면 아프니 저부터도 장갑을 끼는 걸 습관화 해야겠네요. 

 

야외활동을 안할 수는 없으니 하게 되더라도 최대한 자외선을 차단하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선크림도 꼭 수시로 바르고 야외 활동이 길었던 날은 피부를 진정시켜줄 팩을 꼭 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