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정보

해피머니 사용처:올리브영 기프트카드 전환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해피머니 상품권을 선물 받았다면, 해피 캐시로 전환 후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로 전환해 사용해보세요. 상품권이 현금교환이 된다면이야 좋겠지만 된다해도 수수료를 떼가죠. 화장품은 금방금방 사니까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전환한 올영 기프트 카드를 CJ ONE 앱에 기프트카드 등록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1. 사전 작업 : 해피머니 상품권 > 해피캐시로 전환

먼저 해피머니 앱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해피캐시로 전환해 주세요.

캐시충전 > 해피머니 상품권 > 핀번호/바코드번호 입력 > 충전

기본적으로 이 단계를 거쳐 충전하면 해피캐시로 전환되는데, 기프티쇼나 아이넘버 등에서 제공하는 교환권은 "상품권 교환소"에서 교환권 번호를 입력해서 교환해야 하니 본인이 갖고 있는 상품권을 어디서 전환해야 하나 잘 확인해 보세요.

 

 

 

 

 

2. 해피캐시 > 올리브영 키프트카드 구입

사전단계로 올리브영 상품권을 해피캐시로 전환했다면 본격적으로 올영 기프트 카드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해피캐시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저는 해피캐시가 25,000원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선물받은 해피머니 상품권을 등록만 해두고 나중에 영화관에서 영화 봐야지 해놓고는 코로나가 터져서 영화관도 잘 못가고 꽤 오랜기간을 까맣게 잊고 있다가 얼마전에 발견한거 있죠?

먼저 "사용"을 눌러주세요.

 

 

카트 그림이 그려진 "쇼핑"으로 들어갑니다.

 

 

밑으로 조금 내리면 "올리브영"이 보이죠? 올리브영은 "CJ 기프트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쇼핑" 목록에 있는 "CJ THE MARKET"에서 판매하는 상품권은 더마켓 기프트카드로 "CJ 더마켓"과 쿡킷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올리브영 설명은 따로 없어서 안전하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구입하기로 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상품 및 수량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5,000원권은 없어서 20,000원권을 1매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필요한 액수, 필요한 수량만큼 체크한 후 "구매"를 눌러주세요.

 

 

제가 직접 받아 쓸꺼니까 "나에게 전송"을 체크하고 "20,000원 결제"를 눌러주세요. 직접입력을 체크하면 원하는 번호로 발송 가능하겠죠?

 

 

주문이 완료된걸 확인해주면

 

 

문자로 이렇게 온라인 기프트 카드가 발송됩니다. 이 카드에는 바코드가 있어서 사진을 다운받아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카드를 CJ ONE 앱에 등록해서 사용하는게 잔액 관리 측면에서도 좋고 분실 우려도 없어 편하더라고요. 일단 해피캐시를 올리브영 상품권으로 전환하는데까지는 성공했습니다.

 

여기 쿠폰번호랑 스크래치 번호가 있어야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해 주세요.

 

3. 해피머니 상품권을 올리브영 상품권으로 전환하는 이유

결정적으로 해피머니 상품권으로는 바로 올리브영에서 결제가 안됩니다. 컬쳐랜드, 북앤라이프 문화상품권은 해당 앱에서 캐시로 전환하면 로그인 후 결제가 가능하지만 해피머니는 지금은 바로 사용이 안됩니다. 그래서 조금 번거롭지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로 전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올리브영 결제창

 

이건 올리브영 앱 결제창인데요, 기본적으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CJ 기프트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CJ ONE 앱에 기프트 카드를 등록하면 결제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밑에 결제 수단에 보면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등 다른 방법으로 결제하는 방법을 안내해 주네요. 여기 "문화/도서"에 들어가 봅니다. 

 

 

문화상품권을 누르니 "컬쳐캐쉬" 조회후 사용 가능하다는 안내가 나오죠?

 

 

도서상품권을 누르니 북앤라이프 캐쉬가 조회후 사용 가능하다고 안내해 줍니다. 해피머니는 바로 사용할 수 없지만 아까 올리브영 상품권으로 전환해 둔게 있으니 CJ ONE 앱에 등록해서 다른 문상 부럽지 않게 사용해 보도록 합시다.

 

4.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록하기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는 CJ ONE 앱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CJ ONE 앱 첫 화면은 캡쳐가 안되네요. 앱에 접속해 주세요.

 

 

CJ ONE 앱 두번째 화면도 캡쳐가 안되네요. 처음 화면에서 맨 오른쪽 위에 三자를 눌러 주세요. "나의 ONE"에 보면 "나의 기프트 관리"가 있어요. 눌러주세요. 그 다음 "카드등록"을 눌러주세요.

 

 

먼저 문자로 전송 받았던 올리브영 기프트카드에서 쿠폰번호랑 스크래치 번호를 여기다 입력해 주세요. 보통은 여기서 입력하면 되는데 만약에 안된다면 "교환권 전환"에 들어가 교환권 조회란에 교환권 번호를 입력후 조회해 보세요. 제가 해피머니에서 구입한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는 "등록" 챕터에서 등록 가능하네요.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

 

5.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사용하기

 

 

나의 기프트카드에 들어가보면 아까 등록한 기프트 카드가 이렇게 보여요. 저는 먼저 등록했던 것까지 두개가 있습니다. 기프트카드는 여러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등록해 두면 올리브영 결제창에서 조회후 결제 할수 있구요,

 

1)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오프라인에서 사용할때는 카드 하단의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바코드는 가렸습니다.) 이 창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잔액 관리가 가능해서 무리해서 상품권을 다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카드 자체로 갖고 있다보면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모를수 있는데, 여기다 등록해 두면 잔액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계획적으로 소비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온라인에서 사용할때는 올리브영 사이트나 앱 결제창에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체크하면 CJ ONE 앱에 등록된 기프트카드 금액만큼 적용되고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해피머니 상품권을 올리브영 상품권으로 전환하는 이유" 화면을 참고해 주세요.

 

이 외에도 문화상품권은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으니 묵혀두지만 말고 잘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