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정보

편의점 할인 7% 받는 방법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활용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횟수제한 없이 모든 편의점에서 7% 할인받을 수 있는 것 아셨나요? 10만원이면 7,000원 혜택을 보는 건데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한다면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편의점 통신사 할인 및 적립" 후 "컬쳐캐쉬 결제"로 중복 할인 혜택을 누려보세요.

 

 

 

 

 

1. 할인된 가격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입하기

지금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면 보통 6~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보통 이정도 선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입한 상품권을 컬쳐랜드 앱을 통해 등록한 뒤 컬쳐캐쉬로 전환하여 편의점 결제시 바코드를 보여주고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G마켓이나 옥션, 지구 등에서 자주 구입하는 편인데, 오늘은 G마켓에서 구입했습니다. 본인이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사이트에서 구입해 주세요.

 

 

 

 

 

1) G마켓에서 문상 구입하기

 

G마켓에 접속후 메인화면에 "e쿠폰"으로 들어가 주세요. e쿠폰에서 할인된 상품권이나 기프티콘등을 구입할 수 있어서 한번씩 들어가보시면 좋습니다.

 

 

 

상단에 컬쳐랜드 상품권이 보이네요. 지금 5만원권과 3만원권을 판매하고 있고, 5만원권은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네요. 스마일 클럽 회원이 아니라면 6%할인된 47,000원에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카드사용 가능하니 카드사 혜택이나 실적 적립도 가능 할 것 같구요.

 

 

 

저는 스마일클럽 회원이라 7%할인 받고 46,500원에 5만원권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스마일 클럽]?

스마일 클럽은 처음 가입하면 회비 3만원을 내는데 그럼 스마일캐시 37,000원을 준다길래 괜찮은 것 같아 그냥 가입했습니다. 그 후 매년 연장시 회비 30,000원을 내면 35,000원을 스마일캐시로 주는데 뭐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저는 e쿠폰을 많이 사는 편인데 이렇게 할인혜택을 좀 더 주는 게 많아서 올해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캐시를 회비보다 많이주고 할인 쿠폰도 주고, 무엇보다 이렇게 상품권을 조금이라도 더 할인받고 살 수 있어서 저는 그냥 쓰고 있습니다. 지마켓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서 손해볼 건 없을 것 같습니다.

 

 

 

필요한 수량을 체크하고, 구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현재 지마켓에서는 1일당 10개까지 구매 가능하네요.

 

 

저는 스마일페이 간편결제로 넘어갑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스마일클럽에 가입되어 있지 않더라도 일반 결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이렇게 바코드랑 핀 번호를 보내주는데요, 여기서 밑에 핀번호를 잘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주문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상품권 사용방법에 대한 안내가 전송될 거예요. 그것도 한번 확인해 주세요.

 

 

2. 컬쳐랜드 앱에서 상품권 등록하기

이제 컬쳐랜드 앱으로 들어가서 아까 구입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1) 상품권 충전하기

 

컬쳐랜드 앱 접속후 "충전"을 눌러 주세요. 저는 기존에 충전해둔게 있어서 보관중에 10,006원이 뜨네요.

 

 

그러면 이렇게 핀 번호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아까 상품권 바코드 밑에 있던 핀 번호를 [4자+4자+4자+6자(4+2)] 입력해주세요. 마지막 숫자는 4~6자리를 입력하라고 되어있는데, 마지막 자리 수가 4자면 4자리만 입력하면 되지만 6자리를 받았다면 6자리 모두 입력해 주세요. 그 다음 충전하기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한꺼번에 여러장을 입력해서 충전하기도 가능합니다.

 

2) 실전 : 편의점에서 결제하기

 

충전이 완료되면 [사용가능]에 50,000원이 충전된게 보일거예요. 충전한 컬쳐캐쉬는 "찾기"와 "보관"을 왔다갔다 할수 있는데, 오른쪽 밑에 바코드 모양을 누르면 찾기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컬쳐캐쉬가 사용가능 금액으로 넘어가더라구요. 굳이 "사용가능" 캐쉬를 옮겨두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에 안되면 옮겨주세요.)

 

 

 

밑에 바코드 모양을 누르면 이렇게 결제 팝업창이 뜹니다. 물건을 고른 후 결제시 직원에게 이 바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혹시 직원이 당황하면 문화상품권이라고 말씀해 주세요.

 

3) 컬쳐캐시 바코드 결제 사용처

결제창 밑에 "사용처"를 누르면 [바코드 결제 사용처 안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은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편의점은 전부 사용가능 한 것 같네요. 그 외에도 도서, 영화, 문구, 외식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이 많이 보입니다.

 

4) 컬쳐캐쉬 편의점 사용 꿀팁

통신사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먼저 받고 결제를 컬쳐캐쉬로 하면 할인을 2번 적용 받을 수 있겠죠? 예를 들어 만원어치 제품을 샀으면 통신사 할인 10% 먼저 받아서 9,000원인데, 여기에 7% 할인가로 구입한 컬쳐캐쉬로 결제를 하게되면 630원을 추가 할인 받아서 8,370원에 구입할 수 있겠죠? 총 1,630원의 소중한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맥주 사기]

편의점에서 맥주 4캔에 만원! 이렇게 많이 사는데요, 주류는 통신사 할인이 안되서 만원을 다 내고 구입하잖아요. 그렇지만 컬쳐캐쉬로 결제하면 이미 7% 할인을 받았기에 9,300원에 구입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00원이나요!!

 

 

5) 컬쳐캐쉬 사용 후 보관중으로 옮기기

 

계산을 완료했다면 컬쳐캐쉬를 안전하게 [보관중]으로 옮겨주세요. 

 

조금 번거로워보일수도 있지만, 시간날때 소액으로 조금씩 충전해 두면 내 소중한 돈을 절약할 수 있어요. 편의점은 하루에도 몇번씩 자주 사용하는 곳이니 기왕 갈꺼면 컬쳐캐쉬로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