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정보

서귀포 홈플러스 휴무일 및 영업시간

 

 

제주도에는 단 하나의 홈플러스 매장이 있는데 바로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트답게 주차도 용이하고 접근성도 좋아서 편리하게 이용하곤 합니다. 신시가지에 있는 이마트가 너무 멀다면 동홍동에 있는 홈플러스를 이용해 보세요.

 

 

홈플러스 서귀포점 1층 내부

 

■ 홈플러스 서귀포점 휴무일

1) 휴무일

매월 2번째 금요일 & 4번째 토요일

 

2) 7월 정기휴무

홈플러스 서귀포점 7월 정기휴무일

 

7월 정기 휴무일은 7월 9일(2번째 금요일), 24일(4번째 토요일) 입니다. 방문하기 전에 확인하시고 헛걸음하지 않도록 하세요.

 

 

■ 홈플러스 서귀포점 운영시간

매일 10:00 ~ 23:00

서귀포 홈플러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됩니다. 지역에 따라 24시까지 운영되는 곳도 있으니 타지역 방문시에는 운영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 홈플러스 서귀포점 찾아가기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로 180
대표번호 : 064-731-8114

 

홈플러스는 서귀북초등학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주공 6단지가 뿐만아니라 아파트들이 많이 위치해 있네요. 동홍동 센트레빌 아파트도 21년 11월 입주예정이라고 하니 입주자들이 많이 애용할 것 같습니다. 서귀북초등학교 말고도 서귀포고등학교와 학생문화원도 보이네요. 학생문화원에는 서귀포도서관이 있죠. 시내는 시내네요.

 

 

 

 

 

1) 자동차 이용

홈플러스는 3,4층에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니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다만 들어가는 입구와 나오는 입구가 달라서 헷갈릴 수 있는데요. 정면에서 봤을때 왼쪽이 주차장 입구이고 오른쪽이 출구입니다. 주차장은 3,4층에 있습니다. 

2) 버스

홈플러스 바로 앞과 길 건너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서귀북초등학교'에 하차하면 됩니다.

3) 도보

중심가인 서귀포 중앙로터리(일호광장)에서 도보로 15~20분 정도 걸리는데 짐이 많지 않다면 걸어다녀도 괜찮습니다. 저는 차가 없던 시절에는 일화광장에서 홈플러스까지 많이 걸어다녔었네요. 큰 마트에 가야만 파는 것들이 있으니까요.

 

 

■ 홈플러스 서귀포점 내부

홈플러스 서귀포점은 1,2층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장보기가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1) 1층

장화
홈플러스 서귀포점 1층 매장

 

1층에는 의류 및 패션, 고객센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건강, 미용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어 의류 및 화장품 등의 쇼핑이 가능하고, 마트 자체적으로 판매하는 패션 잡화 등의 상품들도 1층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장마철이라고 장화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얼마전 이마트에 갔을땐 아동용만 판매하고 있어서 아쉬웠는데 홈플러스에서는 성인용 장화도 판매하고 있네요. 가격은 1만~15,000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듯하구요, 저도 싼맛에 하나 장만했는데 튼튼했으면 좋겠네요. 

 

 

[다이소 홈플러스 서귀포점]

다이소
홈플러스 서귀포점에 다이소가 생겼어요!

 

원래는 이 자리에 패스트푸드점이 있었는데 얼마전에 가보니 다이소로 바꼈더라고요. 코리아마트 근처에 있는 다이소가 훨씬 크긴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입점해 있으니 마트 온김에 들릴 수 있어 한결 편리해졌어요. 그래도 왠만한건 다 비치되어 있는 것 같으니 한번 들려보세요.

 

2) 2층

홈플러스 서귀포점 2층 매장

 

2층엔 식품, 가정, 생활용품을 구비해두었습니다. 본격적인 장을 보는 곳이라 사람들이 붐비죠. 빵집과 안경점도 있어서 필요하신분들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항상 아몬드 등 견과류를 판매하는 것 같아요. 행사를 자주 해서 저도 1+1으로 자주 사옵니다. 

 

3) 3층 

[홈플러스 서귀포점 문화센터]

 

3층에는 문화센터와 의류 수선실, 사진관이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터와 수유실도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시간이 안맞아서 참여를 못하지만 문화센터에서 여러가지 수업들을 진행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라탄공예 수업을 받아보고 싶어요.

 

[주차장] 3F~4F

주차장은 3층으로 나가야 하는데요, 보통 3층에 주차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한층 더 올라가면 4층 옥상 주차장도 있습니다. 3층이 만차거나 주차에 자신이 없다면 4층에 주차하세요. 4층은 언제나 널널 합니다. (하지만 4층에서 3층 매장으로 내려오는 에스컬레이터는 운행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전에 갔을때는 운행하지 않아서 걸어서 내려갔었는데, 요즘은 모르겠어요. 아마도 이용자가 너무 적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쇼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