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정보

초간단 꿀팩으로 1일1팩하기

 

 

피부관리 잘 하고 계시나요? 저는 요즘 티비를 보면 연예인들 피부 밖에 안보여요. 어쩜 다들 잡티하나 없이 뽀얗고 이쁜지. 물론 열심히 다들 관리 받고 계실꺼예요. 얼마전 티비를 보는데 한 연예인이 그러더라고요. 귀찮은건 옳은 거라고. 집에서 1일 1팩이라도 꾸준히 하면 좋은데 사실은 씻기도 귀찮아서 대충 로션만 바르고 자는 날들이 더 많죠. 생각 날때마다 마스크 팩도 수십장씩 쟁여두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제일 좋았던게 바로 이 꿀팩이었어요. 물론 바르고 나서 한번 씻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피부가 보드라워진걸 바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초간단 꿀팩 준비]

1. 아무 꿀
2. 접시
3. 팩 붓
4. 스킨

 

 

 

 

 

초간단 꿀팩 답게 딱 꿀만 있으면 되는데요, 꿀은 마트에서 파는 1만원 대의 저렴한걸 사용하시면 충분해요. 비싼 꿀은 아까우니까 드시고요, 마트에 가면 이렇게 저렴한 꿀들을 팔아요. 저는 맛도 괜찮아서 팩으로도 사용하고 요리에도 사용한답니다. 일반 화장품도 만원대면 저렴한데 효과대비 굉장히 저렴한거죠.(물론 비싼꿀 사용하셔도 되요) 팩 붓은 저는 다이소에서 천원인가 주고 산것 같아요. 은근 일반 로드샵에서 구하기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다이소 간김에 발견하고 사왔는데 꽤 쓸만 한것 같아요.

 

 

 

 

꿀에 들깨가루 라던지 이것저것 섞어서 하면 물론 더 좋겠지만 귀찮잖아요. 있으면 섞으시면 되고요 저는 꿀 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보고 있어서 꿀만 넣고 사용하고 있어요. 먼저 세안을 깨끗하게 해주시고요 스킨을 발라 피부결을 정돈해 주세요. 그 다음 접시에 꿀을 조금 덜어 주세요.

 

 

 

 

 

꿀 농도에 따라 다르지만 저 정도 짜넣으니까 좀 많았어요. 조금 짜보고 모자라면 더 짜서 사용하도록 하세요. 그 다음 팩붓을 이용해 맨 얼굴에 발라 주시면 되는데요, 팩 붓을 아직 장만하지 못했다면 작은 일회용 스푼을 급한대로 써도 되요. 거즈 같은 걸 사용하지 않고 바로 얼굴에 바르는 거에요.

 

 

 

 

꿀 마다 농도는 다르겠지만 제가 사용한 꿀은 살짝 흐르더라고요. 그래서 따라놓은 꿀이 많이 남았다고 해서 얼굴에 덕지 덕지 바르다 보면 꿀이 흘러서 옷이나 바닥에 떨어지는 수가 있어서요, 너무 욕심은 내지 않는게 좋아요. 

 

 

 

 

팩을 올리고 2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저는 보통 타이머를 맞춰놓고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땅콩볼로 허리 마사지를 한답니다. 약간의 힐링 타임이죠. 그마저도 피곤할때는 요가 시간에 배운 사바아사나(송장 자세)를 하고 그냥 20분 동안 좀비처럼 누워있어요. 바쁠 때도 이정도 쉬는 타임을 주면  체력이 회복되서 남은 일들을 집중해서 마무리할 수 있더라고요.

 

땅콩볼

 

 

20분이 지났다면 미지근한 물로 꿀을 깨끗이 씻어주시고요. 따로 폼클렌저는 사용하지 않아도 되요. 그리고 다시 기초제품들로 마무리 하시면 되요. 피부가 촉촉하고 광이 나는걸 알수 있을 거예요. 저는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그날은 꼭 꿀팩을 하는데요, 그럼 확실히 진정되더라고요.

 

제가 꿀팩을 처음 접한건 10년 전 쯤인데요, 그때 우연히 동호회에서 만난 언니가 피부가 너무 좋은 거예요. 그때쯤 제가 성인 여드름으로 피부 트러블이 심할때였거든요. 그래서 언니보고 언니 얼굴에 뭐하냐고 피부가 왜 이렇게 좋냐고 물었어요. 언니가 말해주길 자기가 고기집에 갔는데 거기서 일하시는 이모님이 피부가 너무 좋아서 피부에 뭘 하신거냐고 물었대요. 그랬더니 이모님께서 말씀하시길 자기는 매일 집에서 꿀팩을 한다고 하셨대요. 그래서 언니도 매일 꿀팩을 했대요. 그리고 그 언니가 너는 여드름이 있으니 녹차가루를 섞어서 꿀팩을 해보라고 조언해 줬어요. 너무나도 구하기 쉬운 재료잖아요. 바로 꿀이랑 녹차가루를 사와서 팩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 때문인지 정말 여드름은 싹 사라졌었어요. 지금은 녹차가루를 사용하지 않는건 녹차가루를 섞어서 팩을 하면 살짝 슈렉처럼 얼굴에 녹색빛이 띄더라구요. 여드름이 있다면 녹차가루를 섞어서 사용하시는 걸, 그게 아니라 그냥 꿀피부를 위해서라면 그냥 꿀만 한번 매일 발라 보세요. 귀찮은건 옳은거랍니다.

 

[초간단 꿀팩 요약]

1. 세안 후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돈한다.
2. 꿀을 맨 얼굴에 팩 붓으로 바른다.
3. 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4. 기초제품을 발라 마무리 한다.